- 최신뉴스더보기
-
-
- 중구, ‘도시애(愛) 아카데미’ 세 번째 강연 개최
- 서울 중구가 조선시대 속 중구의 역사와 문화를 탐색하는 ‘찾아가는 도시애(愛) 아카데미’를 연다.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오는 24일 오후 7시 신당누리센터 5층 대강당에서 세 번째 ‘찾아가는 중구 도시애(愛)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우리가 잘 몰랐던 중구 도시 이야기’를 주제로, 조선시.
-
- 노원구, 환경문화행사 ‘뛰놀자 지구’ 개최
- 노원구가 어린이와 시민이 함께 탄소중립의 의미를 체험하는 환경문화행사 ‘뛰놀자 지구’를 연다.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25일 노원에코센터(노원구 덕릉로 460, 마들근린공원 내)와 모두의 정원 일대에서 환경문화행사 ‘뛰놀자 지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도권 유일의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선정된 노원구는 매년 환경..
-
- 영등포구, ‘2025 어린이집 한마당 축제’ 개최
- 영등포구가 영유아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2025년 어린이집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오는 10월 24일 영등포공원에서 열리며, 관내 영유아 가족과 보육 교직원 등 약 2,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보육·놀이·안전’을 주제로 한 세 가지 테마 마당에서 다채로운 체험 .
-
- 하나은행, 간송미술문화재단과 함께 유산 기부 활성화 및 문화예술 가치 확산 앞장
-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15일 서울 성북구 간송미술관에서 간송미술문화재단(이사장 전영우)과 유산 기부 활성화 및 문화예술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기부문화 저변 확대 및 정착을 통해 누구나 쉽게 본인의 유산을 사회와 함께 나누고 문화유산 보존 및 문화예술 가치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
-
- 서울 전동킥보드 주차장, 자치구 절반이 5개 미만…‘영등포 0개’
- 전동킥보드와 전기자전거 등 개인형 이동장치(PM) 이용이 급증하는 가운데, 서울시의 관련 주차 인프라가 턱없이 부족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민원은 급증하고 있으나, 예산과 신규 설치 규모는 오히려 줄고 있어 제도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정준호 국회의원(국토교통위원회·더불어민주당·광주 북구갑)이 서울..